게임업데이트소식/리그오브레전드LOL

2022년 11월 18일 추가 패치 노트1

최꾸덕 2022. 11. 21.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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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 E 짜증내기 기본 공격에 맞았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5초 -> 0.75초

- E 짜증내기 마법 피해량: 75/100/125/150/175 (+주문력의 50%) => 85/110/135/160/185(+주문력의 50%)

 

아이번

-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체력 소모량: 131~70 (레벨에 따라) -> 98~0 (레벨에 따라)

-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 마나 소모량: 135~66 (레벨에 따라) -> 90~0 (레벨에 따라)

- 데이지, 이게 무슨...??: 데이지가 드래곤 처치 공로를 빼앗아, 해당 팀의 드래곤 영혼을 향한 처치 횟수가 오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신 작쇼

- 중첩당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 -> 3

- 최대 중첩 시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비율: 10% -> 15%

 

카서스

- 화학공학 유령: 매우 낮은 확률로 화학공학 드래곤 영혼을 지닌 카서스가 기본 지속 효과 - 죽음 극복종료 후 잠시 되살아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킨드레드

- Q - 화살 세례 사용 후 추가 공격 속도: 25% -> 35%

 

마오카이

E - 묘목 던지기 강화된 둔화율: 45% (+추가 체력 100당 0.6%) (+주문력 100당 2%)-> 45% (+추가체력 100당 0.9%) (+주문력 100당 4%)

 

광휘의 미덕

- 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 계수: 1% -> 2%

- 일반 스킬의 스킬 가속: 15 -> 20

- 부적절한 재사용 대기시간: 매우 낮은 확률로 광휘의 미덕이 아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영구감소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람머스

- W - 몸 말아 웅크리기 추가 방어력 기본 수치: 40 -> 50

- W - 몸 말아 웅크리기 추가 마법 저항력 기본 수치: 10 -> 15

 

굶주린 히드라

- 총 가격 3,300골드 -> 3,400골드

- 고유 지속 효과 - 육식 중첩당 공격력: 0.6 (최대 공격력 24) -> 0.5 (최대 공격력 20)

 

영겁의 지팡이

- 총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샤코

- 그리 놀랍지 않은 깜짝 상자: 샤코의 W - 깜짝 상자가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비에고

- 몰락한 왕: 비에고가 적 챔피언을 지배한 이후 추가 정글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조정

- 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15% -> 입히는 피해량 110%

- 애쉬: 추가 공격 속도 계수 0 -> 추가 공격 속도 계수 0.01

- 칼리스타: 추가 공격 속도 계수 0 -> 추가 공격 속도 계수 0.01

- 케인: 체력 회복량 100% -> 체력 회복량 80%

- 카직스: 입히는 피해량 115% -> 입히는 피해량 110%

- 크산테: 받는 피해량 100% -> 받는 피해량 90%

- 릴리아: 받는 피해량 100% -> 받는 피해량 105%, 입히는 피해량 95% -> 입히는 피해량 90%

- 루시안: 받는 피해량 100% -> 받는 피해량 95%

- 세라핀: 스킬 가속 0 -> 스킬 가속 -20

- 쉬바나: 입히는 피해량 100% -> 입히는 피해량 95%

- 소나: 스킬 가속 0 -> 스킬 가속 -20

 

캠프 체계 변경 사항

- [신규] 사망 예고: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해당 캠프 내 모든 작은 몬스터의 사망이 예고됩니다. 

  챔피언과의 전투에서 벗어난 채로 10초가 지나면 사망이 예고된 몬스터는 모두 죽습니다.

 

- [신규] 아군 진영 캠프 처치 능력: 이제 정글러는 아군 진영의 몬스터에게 2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나 고정 피해와 적 진영의 정글 캠프 사냥 시에는 이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규] 작별 선물: 이제 정글 동료를 보유한 채로 대형 몬스터 처치 시 27+레벨당 3(잃은 체력 비례 최대 2.25배 증가)

  의 체력을 회복하고 15+레벨당 2(잃은 마나 비례 최대 2.25배 증가)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체력 및 마나 회복 효과는 몬스터 처치 0.3초 후 마지막으로 타격한 챔피언에게 발사되는 탄도체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캠프 골드 및 경험치 변경사항

- 공격로 미니언 경험치: 이제 정글러의 레벨이 게임 내 평균 레벨보다 뒤쳐지는 경우를 제외하면, 정글동료가 처음으로

 진화하기 전까지 정글러는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5%의 경험치만 획득합니다.

- 대형 몬스터 처치 시 골드: 이제 정글러가 아닌 플레이어가 대형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15감소합니다.

- 정글러가 아닌 플레이어의 대형 몬스터 경험치 획득량: 이제 정글러가 아닌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고대 돌거북의 경우 12감소하며, 나머지 모든 대형 몬스터는 15 감소합니다.

- 정글러의 대형 몬스터 경험치 획득량: 정글 동료를 보유하고 있으면 모든 대형 몬스터로부터 15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푸른 파수꾼

- 체력: 1,850 -> 2,300

- 공격력: 78 -> 66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푸른 파수꾼이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심술도꺼비

- 체력: 1,650 -> 2,200

- 공격력: 74 -> 70

- 기본 공격 사거리: 200 -> 175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심술두꺼비가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삭제] 작별 선물: 이제 심술두꺼비가 자신의 처치한 챔피언의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돌거북

- 고대 돌거북 체력: 1,050 -> 1,350

- 고대 돌거북 공격력: 74 -> 57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고대 돌거북이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돌거북 체력: 500 -> 650

- 고대 돌거북 및 돌거북 사망 애니메이션 및 작은 돌거북 소환 시간: 1.3초 -> 1초

- [삭제] 돌트료시카: 이제 고대 돌거북은 처치 시 돌거북 두마리를 소환하는 대신 소형 돌거북 네 마리를 소환합니다.

- [신규] 1=2: 이제 고대 돌거북이 2 CS(미니언 처치 횟수)로 계산됩니다. (참고: 돌거북 캠프 전체는 여전히4 CS로 계산됩니다.

 

어스름늑대

- 큰 어스름늑대 체력: 1,200 -> 1,600

- 큰 어스름늑대 공격력: 35 -> 30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큰 어스름늑대가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어스름늑대 체력: 480 -> 630

 

칼날부리

- 핏빛 칼날부리 체력: 800 -> 1,100

- 핏빛 칼날부리 공격력: 20 -> 17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핏빛 칼날부리가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칼날부리 체력: 425 -> 500

- 칼날부리 공격력: 10 -> 7

 

붉은 덩굴정령

- 공격력: 78 -> 66

- 체력: 1,850 -> 2,300

- [신규] 적중 시 피해량: 이제 붉은 덩굴정령이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협곡의 전령

- 600 유닛 범위 내 챔피언에게 부여하는 경험치: 200 -> 300

- 처음 소환된 협곡의 전령 돌진 피해량: 2,000 -> 1,500 (참고: 실제로 입히는 피해량은 이 수치보다 높습니다.)

 

협곡 바위 게

- 소환 시간: 3:15 -> 3:30

- 1레벨 체력: 1,050 -> 1,550

- [삭제] 안녕, 보호막: 협곡 바위 게의 보호막이 삭제됩니다.

정글 동료의 기본 공격

- 동료는 초당 1회 공격하며, 공격당 20(+추가 체력의 4%)(+주문력의 15%)(+공격력의 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동료는 주인이 공격을 멈추면 추가로 2회 공격 후 공격을 중지합니다.

- 동료는 공격할 때마다 위 수치의 70%만큼 주인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먼 거리에서 정글 캠프에 피해를 입히면 동료가 해당 캠프로 도약하여 같은 양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동료 마나 재생

- 동료는 정글에 있을 때 주인의 마나 재생량을 [(잃은 마나의 8%) + (잃은 마나의 8%)*(레벨/1.3)*0.1]만큼

증가시킵니다. 여기서 정글은 아군 진영 정글, 적 진영 정글 그리고 강을 포함합니다.

 

정글 동료 진척도

'정글 동료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아래 나열된 방법으로 획득한 간식을 통해 2회 진화합니다.'
- 대형 몬스터 및 챔피언 처치 시 간식 1개

- 동료의 최종 진화 형태에 도달하기 전까지 60초마다 추가 간식 1개 생성

- 동료의 최종 진화 형태에 도달한 후 90초마다 추가 간식 1개 생성

- 추가 간식을 보유한 채로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간식을 두 번 먹이며 50의 추가 골드를 획득하고,

추가 간식 중첩 1개는 제거됩니다.

 

정글 동료 진화

"정글 동료는 각 단계 진화 시 다음과 같은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첫 번째 진화

- 강타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900의 고정 피해로 증가합니다.

- 적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80~16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2초동안

20% 둔화시킵니다.

- 정글 아이템은 인벤토리 내에 유지됩니다.

- 동료의 외형이 진화합니다.

- 강타 아이콘이 업그레이드됩니다.

 

최종 진화

- 강타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1,200으로 증가하며 주변 몬스터에게 해당 수치의 50 만큼 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 플레이어가 강화되어 선택한 동료에 따라 이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 정글 아이템이 인벤토리에서 제거됩니다.

- 동료의 외형이 진화합니다.

- 강타 아이콘이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끼쿵쿵이

- 이끼쿵쿵이 용기: 몬스터 캠프를 처치하거나 10초간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75~33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보호막은 영구 지속됩니다. 플레이어는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그리고 보호막이 파고된 후 3초 동안 20%의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화염발톱

- 화염발톱의 화력: 화염발톱은 0.5초당 3개 또는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개의 잉걸불 중첩을 얻습니다.

100 잉걸불 중첩 상태에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250 유닛 범위 내 모든 적을 30% 둔화시키고

(둔화 효과는 2총에 걸쳐 점차 감소) 4초에 걸쳐 주 대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보호 효과: 1,300 유닛 범위 내 아군이 두 명 이상 있으면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바람돌이

- 바람돌이의 발걸음: 수풀에 들어가면 4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 2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며, 대형 몬스터 처치 시 2초 동안 추가 이동 속도가 60%로 증가합니다.

- 보호 효과: 1,300 유닛 범위 내 아군이 두 명 이상 있으면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몬스터 이동 범위 업데이트 및 표시

" 정글 포지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이전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글 캠프의 인내심이 줄어들기

전까지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나타내는 시각적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각 캠프의 최대 이동거리를

줄였으므로 이제 정글링을 극도로 최적화하려고 픽셀단위까지 완벽하게 정확한 위치에 서지 않아도 됩니다. "

 

- [신규] 불완전 초기화: 모든 인내심을 잃은 몬스터는 이제 완전히 초기화되는 대신 6초 동안 '불완전 초기화'됩니다.

불완전 초기화 상태인 몬스터는 캠프 중앙으로 되돌아가며, 초당 최대 체력의 6%를 회복하고, 최대 이동 거리 밖에

있는 공격자를 무시합니다. 최대 이동 거리 안에서 몬스터를 공격하면 불완전 초기화가 종료되며, 몬스터의 인내심이

일부 회복됩니다. 몬스터가 공격 받지 않은 채로 6초가지나면 몬스터는 '완전 초기화'되어 모든 공격자를 무시하고, 빠른

속도로 체력을 회복하며,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 [신규] 불완전 초기화와 완전 초기화 속도: 불완전 초기화 상태인 몬스터는 더 천천히 이동하며, 완전 초기화 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신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인내심: 캠프의 최대 이동 거리 안에 위치한 챔피언으로부터 공격받은 몬스터는 1.5초 동안 인내심을 잃지 않습니다.

- [신규] 인내심 재생: 이제 캠프의 최대 이동 거리 안으로 되돌아온 후 2초가 지나면 캠프의 인내심이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 작은 몬스터 인내심: 작은 몬스터는 캠프의 대형 몬스터가 700의 범위 내에 생존해 있으면 해당 대형몬스터의 인내심 현황을 따라 행동합니다.

 

- 푸른 파수꾼: 1,000 -> 450

- 심술두꺼비: 700 -> 450

- 돌거북: 900 -> 650

- 어스름늑대: 800 -> 650

- 칼날부리: 800 -> 650

- 붉은 덩굴정령: 1,000 -> 650

- 협곡의 전령: 1,200 -> 1,100

신규 의사소통 기능

시야 체계 업데이트

아군 와드 추적

- 맵에 설치한 와드의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미 존재하지만, 지속시간이 거의 만료된 와드를 쉽게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만료 시간이 가까워진 와드를 미니맵에 나타내는 새로운 시각 표시를 도입했습니다. 이제 와드의 지속시간이 1/3만큼 남으면 미니맵의 와드 아이콘 형태가 바뀝니다.

 

적 와드 타이머

- 맵에 설치되는 모든 와드를 기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팀원에게 알리는 일은 더욱 어렵습니다.

이제 적 와드 발견 후 10초 이내에 와드를 공격하거나 해당 지점 근처에 시야 신호를 보내면 모든 팀원의 화면에 완벽히 정확한 와드 타이머가 나타나며, 와드가 제거되거나 만료될 때까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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